EXHIBITIONS

GREGORY DE LA HABA

전시일정2024-03-05~2024-03-30

INTRODUCTION

그레고리 데 라 하바는 사실주의와 개념주의, 인류학, 신화론, 포스트 구조주의의 장르간 경계를 넘나드는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도박, 현대의 남성성, 고조된 감정(duende) 및 중독을 주제로 슬픔, 분노, 예상치 못한 유머와 인간에 대한 진실한 애정을 구현한다.

<Tension Locks> 시리즈는 잠재 의식에 내재된 과거의 실수나 트라우마를 표현함과 동시에 혼란스러운 외부 상황에도 중심을 잡고 나아갈 수 있다는 가능성의 메시지를 전한다.


1994년 하버드 대학교를 우등 졸업한 그레고리는 뉴욕 예술계 거장들의 안식처인 McSorley's Old Ale House를 기반으로 작가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2009년에는 뉴욕 Jack the Pelican Presents 갤러리의 레지던시 작가로 선정되어 그의 명성을 확고히 하였다.

이후 Salzach Biennial, Kunsthaus Teacheles,Contemporary Istanbul, Design Week Milan, Mykonos Biennial, SCOPE Art Show, Art Miami, Art Southampton 등 국제적으로 왕성한 창작 활동을 펼쳐왔으며 큐레이터 및 평론가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